뉴시스

롯데제과,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 출시

입력 2020.07.16. 09:1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롯데제과는 본격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자일리톨 알파 수박은 진하고 향긋한 수박향이 배어있는 껌 베이스 속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씹는 순간 입안에서 자일리톨 과립과 수박향이 결합해 시원하면서도 달콤,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올해 여름은 수박이 '최애' 과일로 꼽힐 만큼 남녀노소에게 선호도가 높은 과일로 떠올라 식품업체들이 관련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부 편의점의 경우 수박 관련 제품 매출이 6월 한 달간 전년 대비 약 90%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이번에 롯데제과가 선보인 '자일리톨 알파 수박' 역시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가 직접 추천한 소재여서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여름철 피서지에서 양치질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 냄새까지 피로감을 몰고와 피서객들의 구강 청결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형편"이라며 "자일리톨껌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