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NH證 "오텍, 폭염과 정책 수혜에 따른 실적 성장"

입력 2020.07.16. 08:1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NH투자증권은 16일 오텍(067170)에 대해 폭염과 그린 뉴딜 정책 수혜에 따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따로 목표주가나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6월부터 시작된 폭염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자택 체류시간 증가는 에어컨 판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현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오텍의 제품 라인업이 스탠드형 에어컨에서 이동식, 창문형 에어컨으로 확장되며 가정용에어컨 판매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자회사 오텍캐리어 매출은 연간 7075억원으로 전년 대비 증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오텍은 정부의 '한국형 뉴딜' 양대 축의 하나인 그린뉴딜의 정책적 수혜도 점쳐지고 있다.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으로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 예산은 1500억원에서 3000억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그린 뉴딜의 핵심 정책 중 저탄소, 제로에너지 빌딩과 노후 공공건물 리모델링 관련 예산 대는 오텍의 추가적인 실적 성장 동력"이라며 "이에 여름에 치우친 오텍의 분기 계절성 완화와 전사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