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조선대, 장애학생 취업준비 방학특강

입력 2020.07.13. 15:45 수정 2020.07.13. 15:46 댓글 0개
오는 20일부터 원격화상강의
분야별 전략·경력관리 등 전달

조선대학교가 여름방학 기간 장애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위한 특강을 마련한다.

13일 조선대에 따르면 대학일자리센터와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오는 20일부터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학생 취업준비를 위한 하계방학 특강'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탐색 및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방향성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실시간 원격 화상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진출 분야별로 ▲진로 목표 유형 취업 준비전략 소개 ▲강점 역량 및 개발 역량 탐색 ▲취업준비를 위한 대학생활 경력관리 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전달해줄 예정이다.

조규선 조선대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기업들의 장애인 고용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 동향 파악과 장애대학생의 졸업 후 취업 사례 소개를 통해 장애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윤오남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저학년 때부터 취업을 목표로 장애대학생 특성에 맞춘 교육을 통해 준비된 인재로 만들어 취업 성공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윤주기자 lyj2001@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