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 언택트 강의 노하우 타 기관과 공유

입력 2020.07.13. 09:35 댓글 0개
롯데인재개발원, 화상 강의 매뉴얼 발간
(사진=롯데그룹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롯데그룹은 비대면 강의 매뉴얼인 '효과적인 화상(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많은 교육 과정들이 취소되거나 축소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 과정에 대한 수요가 일시적이 아닌, 장기적 트렌드라는 판단 아래 체계적인 교육과정 준비를 위한 실무서 출간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롯데인재개발원은 지난 5월부터 화상 강의와 관련된 다양한 서적과 논문 등을 연구했다. 이후 '신입사원 테이크오프 과정(입사 1년 후 받는 리프레쉬 프로그램)' 등에 실제 적용해 학습자의 피드백을 받으며 노하우를 축적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수정과 보완을 거쳐 관련 내용을 실무자와 강사가 쉽게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 도서로 발행했다.

매뉴얼은 교육 기관이나 강사가 온라인 강의를 준비함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구성됐다. 롯데는 계열사 인재육성 담당자 뿐 아니라 타 기업 인재개발원, 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온라인 강의 전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나 기관이 요청해 올 경우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전영민 롯데인재개발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되고 있는 인재육성의 패러다임에 빠르게 대응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효과적 학습 수다능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