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순천시 '한눈에 보는 순천살림' 책자·웹툰 제작

입력 2020.07.10. 10:48 수정 2020.07.10. 10:48 댓글 0개
순천시는 지난해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의 주요 결산내용을 주민이 알기 쉽게 '한눈에 보는 순천살림' 책자와 웹툰으로 제작해 배부한다.

순천시는 지난해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의 주요 결산내용을 주민이 알기 쉽게 '한눈에 보는 순천살림' 책자와 웹툰으로 제작해 배부한다.

'한눈에 보는 순천살림'책자는 결산서의 복잡한 내용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서 알기 쉽게 그래프와 도표, 쉬운 용어를 사용해 요약 작성한 새로운 결산보고서로, 지난해 처음으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부했고, 행정안전부 공모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책자 뿐 아니라 웹툰으로도 제작하여 시민들이 더욱 쉽고 흥미롭게 순천시 재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순천시는 시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SNS를 통해 시민에게 홍보하고 초중고 학생들이 예산결산과정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 자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 배부했다.

또 올해는 관내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비치하고 순천시청 홈페이지에 E-Book형태로 게재하는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재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한눈에 보는 순천살림' 책자 및 웹툰을 제작했으니 시민들이 재정에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지난해 회계연도 순천시의 재정규모는 예산현액 1조6천377억 원이며, 세입 결산액은 1조 6천604억 원, 세출 결산액은 1조 2천396억 원으로 나타났으며, 잉여금은 4천208억 원이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