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 공무원 첫 확진' 일체 소모임 '자제령'

입력 2020.07.08. 18:30 댓글 2개
[무안=뉴시스] 류형근 기자 =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8일 오후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청 제공). 2020.07.08.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 배상현 기자 = 전남 공무원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김영록전남지사는 8일 "가장 최일선에서 솔선수범해야 할 공무원이 감염돼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긴급 발표문을 통해 "전남도는 물론, 시군 공무원 모두 일체의 소모임이나 퇴근 후 활동 등을 자제하도록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동일 생활권인 광주광역시와 전남의 지역감염이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어서 매우 엄중한 대처가 필요한 때이다"면서 "이번 주가 가장 중요한 고비이다. 다중이용시설 출입과 소모임, 회식 등 외부활동을 자제하시고 실내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최근 광주·전남 지역 확진자의 감염경로 대부분이 종교시설,병원, 학원, 방문판매장 등 밀집·밀접·밀폐된 시설에서 발생하고 있다"면서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에서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이다. 더 이상의 지역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고시학원에서 수강한 전남 영암 금정면장(50대)이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면장은 광주·전남에서 첫 공무원 감염사례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