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코로나19도 못막을 해외취업열기···광주 SW DO마스터과정

입력 2020.07.07. 09:24 댓글 0개
'SW DO마스터' AI실습 사진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유행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이 있다. 바로 일본IT기업 취업을 위해 작년 9월부터 광주에서 SW DO마스터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연수생들이다.

SW DO마스터 과정을 운영하는 한국무역협회-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 컨소시움은 코로나19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교육장 방역, 손세정제 비치 등 철저한 관리는 필수다. 이에 더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 학습체제를 전환하며 성공적인 취업을 향해 매진하고 있다.

교육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하더라도 일일 출결관리, 교수진과의 실시간 소통, 질의응답, 상담, 학습자료 공유 등은 원활하게 진행된다. 학생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웹 개발 프로젝트, 이력서 첨삭 및 포트폴리오 준비, 유형별/기업별 모의면접 등을 통해 취업역량을 키워나간다.

SW DevOps마스터는 전남대, 조선대, 동신대, 광주대, 광주여대, 호남대, 전남도립대, 순천대 등 광주/전남 지역 8개 대학의 협력으로 2018년 10월 개설되어 그동안 49명을 배출하였으며, 이중 47명이 IBM Japan 그룹사, Pasonatech, Keyport Solutions 등 연봉 3200만원 이상의 기업에 취업하였다.

또한 채용시장 한파 속에서도 한국무역협회-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 컨소시엄은 연 2회 정례 잡페어를 개최하여 수료생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구축하였으며 올해 또한 하반기에 정례 잡페어를 진행 중에 있다.
 
KTV-국민리포트 방영분-바로가기 //www.ktv.go.kr/content/view?content_id=598582

KTV-국민리포트 캡처.

현재 SW DO마스터 5기 모집 중에 있으며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하여 교육일정 조정, 유튜브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사전에 일본IT분야 취업에 문의사항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취업 상담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본과정접수는 홈페이지(www.softsociety.net)를 참조하거나, 전화(062-942-6260) 혹은 이메일(swmaster@softsociety.net)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설명회 바로가기 - //www.youtube.com/watch?v=S2-jmx_tvdM&feature=youtu.be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