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바이든 시대]바이든 美대통령, 백악관 입성뉴시스
- [속보] [바이든 시대] 바이든, 46대 美 대통령 임기 시작뉴시스
- 생후 18개월 아기 학대한 산후도우미 징역 1년 4개월뉴시스
- [바이든 시대]"동맹 복원·재관여"...'미국이 다시 이끈다' 선포(종합2보)뉴시스
- [바이든시대] 아바스 팔레스타인 수반도 바이든 취임 축하뉴시스
- 바이든 취임일, 뉴욕증시 3대 지수 사상 최고 마감뉴시스
- [바이든 시대]바이든, 46대 美대통령으로 백악관 첫 입성 뉴시스
- 강원 오후부터 비···영서·산간 일부 눈뉴시스
- 서울시, 공무원유공자회서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뉴시스
- '학폭' 줄었지만 사이버폭력·집단따돌림 비중↑뉴시스

[광주=뉴시스] 맹대환 기자 = 광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9일 동안 82명으로 급증한 가운데 광주시가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알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확진자가 거주하는 아파트 이름도 공개하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6일 오전 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최대의 백신은 시민들의 경각심과 안전의식이고 최대의 적은 방심이다"며 "그동안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아파트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시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확진자가 거주하는 아파트 이름을 공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확진자 동선 공개가 느리다는 지적에 대해 이 시장은 "확진자 진술과 함께 GPS, 신용카드 사용 흔적 등을 통해 확인된 것을 공개하다보니 시민들이 늦다고 인식하는 것 같다"며 "동선 확인 시간을 줄이기 위해 오늘부터 시장이 직접 챙기겠다. 일선 구청에도 최대한 노력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현재 광주는 방역당국이 관리 가능한 범위와 수준에서 확진자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방역체계는 과하다 할 정도로 강하게 추진할 것이다. 광주와 전남의 이동경로 공개도 원팀으로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방역체계 3단계 격상에 대해서는 "최악의 상황에서는 고려해야겠지만 현재는 방문판매업소 및 종교시설 고위험시설 포함 등 3단계에서 취하는 일부 조치를 차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소총으로 막을 수 있는 것에 대포를 사용하면 시민들이 시원함은 느낄 수 있지만 그에 따른 피해가 많아진다"며 "행정은 통쾌함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고 급격한 대응체계 격상을 경계했다.
광주는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5일까지 9일 동안 확진자 82명이 속출했으며 누적은 115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이브닝브리핑]"화장실 공동사용·거리두기 불가능"..
- 2첨단3지구 진입도로 등 광주 간선도로망 대폭 확충..
- 3글로벌모터스·한전 등 지역 주요기업 채용일정은?..
- 4법인이 내놓은 주택, 광주 개인들이 샀다..
- 5GGM 신입사원 공채에 1만2천명 몰렸다..
- 6'중산층 포함' 통합 공공임대, 4인가구 월소득 731만원이면 ..
- 7지난달 광주 주택 매매거래량 늘고 전월세 줄었다..
- 8'대한'에는 얼얼한 매운맛이 딱! 광주 매운맛집 3곳..
- 9광주 심상찮은 외국인 확진, 우려스런 '검사 기피' ..
- 10'경로 미궁' 고구마 농장발 확산···나주 부녀도 확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