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 오픈

입력 2020.07.06. 09:0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사하구청 산하 부산 사하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휴카페'를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3일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와 김태석 사하구청장,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김정호 회장, 빛과소금복지재단 한복섭 상임이사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카페 10호점 '휴카페'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협력사가 함께 방문해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지원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자립 지원과 지역사회 고용 확산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매장인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을 오픈하게 돼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스타벅스는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재능기부를 통해재능기부 카페 10호점의 안정적인 운영지원은 물론 어르신 바리스타 분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