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2020 bbq배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 6일 무관중 개막··· 18개 팀 참가

입력 2020.07.03. 17:21 댓글 0개
자외선소독기 도입 등 코로나19 감염병 관리 최우선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정 연기됐던 '2020 bbq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를 18개 전국대학배구 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이다.(사진=고성군 제공).2020.07.03. photo@newsis.com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정 연기됐던 '2020 bbq배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를 오는 6일부터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대학배구연맹(회장 오승재)이 주최하고 한국대학배구연맹, 고성군배구협회(회장 강정환)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18개 전국대학배구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 A그룹 10개팀(경기대, 경남과대, 명지대, 성균관대, 인하대, 조선대, 중부대, 충남대, 한양대, 홍익대), 남자 B그룹 4개 팀(구미대, 목포대, 우석대, 호남대), 여자부 4개 팀(단국대, 목포과학대, 우석대, 호남대)으로 나누어 열린다.

남자 B그룹과 여자부는 풀리그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남자 A그룹은 5개 팀 2개 조로 나누어 풀리그를 치른 후 각 조 1, 2위 팀이 출전하는 4강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이번 대회 결승전(남대부 결승)은 오는 14일(화) 오후 4시에 열리며 JTBC GOLF&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국대학배구연맹은 경기 시작 전 성공적인 방역으로 대회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이바지한 고성군보건소의 헌신에 감사하며 박정숙 고성군보건소장에게 시구 행사와 함께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대학배구연맹과 고성군은 코로나19가 아직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대회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병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만만의 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무관중대회로 개최되며 사전에 등록된 참가자 외에는 경기장을 출입할 수 없다.

또한, 출입구를 하나로 통일하고 모든 출입자들은 사전배부한 문진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자외선소독기, 열화상카메라, 체온측정 등 철저한 출입과정을 거쳐야 경기장에 출입할 수 있다.

군은 관련 부서와 협조해 선수단이 이용하는 숙박, 식당 등에 코로나19 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의심환자 발생 등 만일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경기장 수시방역 및 임시격리소를 마련했다.

백두현 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번 대회를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할 수 있게 노력하신 대한민국 배구발전의 중추역할을 맡고 있는 대학배구 선수단과 연맹 관계자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온 대학배구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관중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배구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전 경기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