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국민체육진흥공단, 2017레저스포츠페스티벌 16일 개최

입력 2017.09.12. 11:33 댓글 0개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이 주최·주관하는 '2017 레저스포츠페스티벌'이 오는 16,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심에서 보고, 느끼고, 즐기는 레저스포츠'를 주제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스포츠 행사다.

이번 행사는, 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는데 반해 도심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는 시민들에게 도심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레저스포츠를 소개하고 모든 시민들이 레저스포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레저 스포츠의 인기와 트렌드를 반영해 스케이트보드, BMX, 킥보드, 서바이벌 게임, 카트 레이싱, 전동휠, 클라이밍(인공 암벽등반), 페달 보트, 디스크골프, 드론, 스크린 스포츠 등 최근 인기가 높은 20여 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을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존도 별도로 운영된다.

특히 암벽 등반, 스케이트 보드, BMX 종목 등에서는 선수들과 동호인들의 멋진 시범 경기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 대회 등 스릴감 넘치는 볼거리가 선사될 예정이다.

개막에 앞서 15일에는 레저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미래 산업화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돼, 관련 산업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레저스포츠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국민체력 증진을 위해 국민체력100 참여행사도 개최되는데, 16일에는 일반인 체력측정 행사가, 17일에는 국민체력 왕중왕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일반인 체력측정 행사는 만 13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국민체력100 측정과 동일한 측정 방법으로 진행하며 별도의 테마별 운동방법이 처방되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체력왕중왕 선발대회는 전국 37개 지자체 체력인증센터의 예선전 체력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20m왕복달리기, 윗몸앞으로 굽히기, 윗몸일으키기, 상대악력, 10m 왕복달리기, 제자리 멀리뛰기 순으로 최고득점자를 결정하며 연령계층별 남녀 각 3명씩 총 20명의 왕중왕을 선정해 시상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7레저스포츠 페스티벌' 홈페이지(//leisure-spo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dmun@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