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정우택 "김이수 부결처럼 야3당 공조하자"

입력 2017.09.12. 10:12 댓글 0개
"김명수, 코드인사 철회해야...부결사태 초래 않길"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부결을 언급하며 "오만한 정권이 야당의 뜻을 존중할 수 있는지는 야3당의 공조에 달려있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정책공조, 입법공조에서 한 번 더 나아가 정치적 연대까지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의 부결을 보면서 이제 문재인 정권의 독선과 독주, 협치 실종에 대해 야3당이 강력하게 견제할 수 있는 기저를 만들었다고 확신하고 있다"며 "100대 과제를 위해 속도전을 낸다, 입법 속도전, 군사작전 식으로 몰아붙이기 하는 행태가 개선될 수 있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아울러 청와대의 부결 사태 비난에 대해 "야3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표결을 밀어붙여놓고 이제 와서 임명동의안이 부결되자 다수 세력의 횡포 운운하며 야당을 비난하고 있다"며 "부끄러움도 모르고 오로지 남 탓으로 돌리는 적반하장의 극치"라고 강력 반발했다.

그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사법부마저 독립성을 무너트리고 특정 이념과 코드화를 할 사람을 지명해서 빚어지는 인사 참사는 더 이상 없어야 한다. 대통령께선 임명을 철회해주시는 것이 마땅하다"며 "원천적 부적격자를 갖고 또다시 본회의 표결을 밀어붙여 부결되는 사태를 스스로 초래하지 않길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lovelypsyche@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