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송갑석 의원 "광주 뉴딜, 정부 예산 반영에 최선"

입력 2020.06.22. 17:37 수정 2020.06.22. 17:37 댓글 0개
‘국난극복위원회’ 호남권간담회서
송갑석 의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광주 서구갑)은 "광주의 코로나 극복 뉴딜 예산이 올 3차 추경과 내년 본예산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22일 밝혔다.

송 의원은 이날 전주 전북도청에서 열린 국난극복위원회(위원장 이낙연) 호남권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3차 추경과 내년 본예산에 지자체가 준비한 내용들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지원될 수 있도록 이낙연 국난극복위원장 등 중앙당 참석자들에게 건의했다.

송 의원은 "광역단체에서 민생안정 대책과 한국판 뉴딜정책 추진을 위한 건의사항을 착실히 준비한 것으로 안다"며 "광주에서는 대표적으로 인공지능 산업, 그린 뉴딜 중심의 친환경 산업, 상생형 지역 일자리 지원에 대해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송 의원은 코로나 국난극복 뉴딜 예산을 다루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여당 간사로 내정된 상태다. 또 당정 협의 창구인 중앙당 정책위원회의 제4정책조정위원장을 겸임하고 있어 지역 핵심사업 예산 확보에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

송 위원장은 "코로나 극복과 광주 신성장의 동력이 될 광주의 뉴딜 예산 확보에 책임감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