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경실련 "민간공원, 고분양가 관리지역 해제 등 편법 반대"

입력 2020.06.17. 12:13 댓글 0개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광주시가 도심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영개발을 빌미로 분양사업을 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시민단체가 13일 "땅장사하겠다는 속셈"이라며 개발 차익의 환원 방안 제시를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논란의 중심에 선 광주 중앙공원. 2018.08.13 (사진=광주시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17일 광주시가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해 '고분양가 관리지역' 해제와 비공원시설 면적 확대 등 편법을 꾀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광주경실련은 이날 오전 성명을 내고 "광주시가 행정 편의주의와 건설사 이익을 위해 시민들의 부담만 가중되는 고분양가 관리지역 해제, 비공원시설 면적 확대, 용적률 상향 등의 편법 행위를 거론하고 있는 데 대해 분명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앙공원1지구의 ‘고분양가 관리지역’ 예외 적용 시도를 멈춰야 한다"면서 "시와 건설사가 '고분양가 관리지역' 지정을 빌미로 해당 지역 민간공원 특례사업이 무산될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는 것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지방자치단체의 무관심과 업무태만 때문에 빚어진 기형적 사업이다"고 규정하며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시는 명분을 챙기고, 건설사는 막대한 이득을 챙기고 있다. 반면 아파트 분양원가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시민들은 적정 가격을 치르고 아파트를 분양받는 것인지 알 수 없다"고 전했다.

또 "시는 중앙공원 1지구에 대한 아파트 분양원가를 즉시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