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동구의회 "균형발전 위해 구간 경계조정"

입력 2020.06.16. 11:24 수정 2020.06.16. 11:24 댓글 0개
의원 전원 촉구 결의문 채택
광주 동구의회 소속 의원 7명은 16일 정례회 본회의에서 '광주 균형발전을 위한 구간 경계조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조정 논의 시행을 촉구했다.

광주 동구의회가 자치구간 협의체를 구성해 경계 조정 논의를 조속히 시행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동구의회 소속 의원들은 16일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광주 균형발전을 위한 구간 경계조정 촉구' 결의문를 채택했다.

이들은 "지난달 말 기준으로 동구의 인구는 10만명이 안 된다. 남구 인구는 동구의 2배, 북구의 인구는 동구에 비해 4배가 넘는 인구 편차를 보이고 있다"면서 "광주시는 자치구간 경계조정 논의를 주민 반발과 지역 정치권의 이해관계 상충이라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다"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물론 해당지역 주민들 입장에서 지리적이고 정책적인 부분, 생활 편의성 면에서 변화가 생길 수밖에 없고 일부 정치인들의 선거구 조정도 불가피할 수도 있지만 광주 공동체라는 큰 틀에서 대승적으로 바라보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자치구간 경계조정은 광주시민의 공감대와 정치권의 협의가 전제돼야 하지만 주민반대를 구간 경계조정의 중단 명분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계했다.

이어 동구의원들은 "21대 국회의원들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을 위해 중앙정부와 국회차원의 협력을 이끌어 내달라"고 촉구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