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뮤직비디오 그 곳···BTS가 반한 전라도 어디?

입력 2020.06.15. 16:54 댓글 0개
새만금간척지에서 촬영한 방탄소년단 앨범커버.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 뮤직비디오 촬영지 어디지?"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지는 뮤직비디오 속 촬영지에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 적 있는가?

이미 성지순례 장소로도 유명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있기로 소문난 이 곳.

스타들이 선택한 뮤직비디오 속 전라도 촬영지를 소개한다.


#부안 새만금간척지

전북 부안군 변산면 새만금로 6

새만금간척지에서 촬영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사진=방탄소년단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 캡처)

글로벌 수퍼그룹으로 자리잡은 방탄소년단의 열기를 입증하듯 그들이 다녀간 뮤직비디오 촬영지와 앨범 재킷 촬영 현장은 항상 많은 여행객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다.

그 중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지평선을 만나볼 수 있는 부안의 새만금 간척지가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수록곡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새만금간척지에서 촬영한 방탄소년단 앨범커버.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새만금 간척지는 전북 부안과 군산을 잇는 새만금방조제를 건설하면서 생겨났다.

세계 최장 방조제로 길이는 33.9㎞에 달하며 2만9천100㏊ 면적의 바다가 토사로 메워져 만들어졌다.

새만금방조제. (사진=전북도 제공)

특히 새만금 방조제 홍보관 전망대에서는 드넓은 바다와 간척지를 대형 유리창으로 바라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인기 명소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 사진 역시 이 곳에서 촬영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곡성 기차마을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곡성 기차마을에서 촬영한 여자친구 뮤직비디오. (사진=여자친구 '귀를 기울이면' 뮤직비디오 캡처)

걸그룹 여자친구의 5번째 미니 앨범 PARALLEL(패러렐)의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 속 뮤직비디오 촬영지는 청량함이 가득 담긴 풍경이 인상적이다.

촬영지는 곡성 기차마을로 옛 곡성역과 증기기관 기차, 섬진강 가정역 다리 등을 찾아볼 수 있다.

곡성 기차마을에서 촬영한 여자친구 뮤직비디오. (사진=여자친구 '귀를 기울이면' 뮤직비디오 캡처)

기차마을은 구 전라선 17.9㎞ 구간을 그대로 보존해 전국 유일의 관광용 증기기관 열차를 탈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곡성 가정역에서 촬영한 여자친구 뮤직비디오. (사진=여자친구 '귀를 기울이면' 뮤직비디오 캡처)

특히 섬진강변을 따라 걷다보면 아름다운 풍경 또한 만나볼 수 있어 인기 관광지로 자리잡았다.

곡성 기차마을. (사진=뉴시스 제공)

이외에도 섬진강에서 즐기는 래프팅, 출렁다리까지 향하는 레일바이크 등 체험거리 또한 다양해 해마다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