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휴넷, 리더십 교육 '아르고' 출시 "게임으로 배운다"

입력 2020.06.04. 12:3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표주연 기자 = 휴넷은 게임러닝에 기반한 리더십 교육프로그램 아르고(ARGO)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게임러닝은 게임과 학습이 결합된 개념으로, 게임이 가진 재미 요소를 바탕으로 학습 효과를 높이는 교육 방식이다. 휴넷은 지난 2018년 아르고 1탄 ‘경영’ 편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2탄 ‘리더십’ 편을 내놓았다.

아르고 2탄 리더십 편은 다양한 상황에 따라 게임을 통해 리더십 유형을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러닝 프로그램이다.

학습자는 4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사전 학습에서 ▲리더십 개념,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 ▲직원을 육성하는 코칭 리더, ▲성과 창출을 위한 전제 조건, ▲최강팀 고성과 조직 만들기 등을 배운다. 이후 1day 오프라인 게임 수업에서는 5명 내외가 한 팀이 되어 ▲리더십 유형 진단, ▲비전 퍼즐 만들기, ▲임파워먼트 실행게임, ▲직원 강점 찾기, ▲신뢰 계좌 구축 등 게임에 참여해 다른 팀과 경쟁하며 학습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학습자들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일방적인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닌, 몰입도 높은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리더십을 학습할 수 있다.

아르고 수강료는 29만 원이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직장인은 환급 기준에 따라 60% ~ 95%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yo0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