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함평소식]보건소, B·C형 간염 무료검사 등

입력 2020.06.04. 11:11 댓글 0개
【함평=뉴시스】함평군청. (사진=뉴시스 DB) mdhnews@newsis.com

[광주=뉴시스] 맹대환 기자 = 전남 함평군보건소는 국내 최대 질병검사기관인 씨젠의료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간염(B형·C형)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간암 발병률의 80% 가량을 차지하는 만성간염을 예방하고 간암 고위험군의 조기검진과 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체결했다.

함평군은 오는 15일부터 7월10일까지 약 한 달 간 40세 이상 지역주민 13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간염검사를 진행한다.

검사항목은 B형, C형 간염으로, A·B·C형 간염 중 유일하게 국가검진 항목에 빠져있는 있는 C형 간염이 이번 검사에 포함됐다.

검사는 가족력이 있는 대상자와 B형, C형 간염 보균자를 우선할 예정이며, 검사결과 유증상자는 지역 의료기관을 통해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항체 미형성자는 보건소에서 별도로 예방접종을 한다.

◇함평군노인복지관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전남 함평군은 함평군노인복지관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치매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친화적 문화조성을 위한 비영리 법인단체로, 군은 지난해 6월 함평군사회복지협의회를 최초 지정했다.

함평군노인복지관은 이번 지정에 앞서 군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전 직원이 치매 이해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파트너로 등록하면서 제2호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공식 지정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치매 조기검진·예방 ▲치매고위험군 발굴·지원 ▲치매환자 인지기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