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현대코퍼레이션그룹, 마스크 1위 웰킵스와 K방역 해외진출 추진

입력 2020.06.04. 09:5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이 국내 마스크 시장 점유율 1위 웰킵스와 손잡고 전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K방역 관련 제품의 해외 진출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4일 현대코퍼레이션그룹에 따르면 계열사 현대씨스퀘어와 웰킵스는 양사간의 긴밀한 우호 협력 관계를 확인하고, 포괄적 해외협력사업에 대해 동등한 자격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웰킵스는 K방역의 한 축이라 할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방호복 등 안전위생용품의 생산과 국내 판매에 주력하고, 현대씨스퀘어는 전 세계에 구축돼 있는 그룹의 글로벌네트워크를 활용해 제품들에 대한 해외바이어 개발 및 홍보, 해외마케팅, 수출 업무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K방역의 해외 진출 사업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정부가 K방역의 확산 촉진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의 제한적 수출을 허용한다는 방침을 세움에 따라 양사는 향후 K방역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방역물자 사업의 확장 기회 공유 등 양사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