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레진엔터테인먼트-키다리스튜디오, 글로벌 시장 강화 위해 맞손

입력 2020.06.04. 09:26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레진엔터테인먼트와 키다리스튜디오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강화에 나선다.

레진엔터테인먼트와 키다리스튜디오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레진코믹스와 키다리스튜디오의 웹툰 가운데 개발 가능한 콘텐츠를 발굴해 레진코믹스 미국과 키다리스튜디오의 프랑스 자회사인 델리툰에 독점 공급하게 된다. 레진코믹스 한국 웹툰은 프랑스어로 델리툰에서, 키다리스튜디오의 한국 웹툰은 레진코믹스 미국에서 영어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키다리스튜디오는 2016년 웹툰 사업을 시작해 연간 70여 편의 타이틀을 만드는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다. 2017년 인수한 웹툰플랫폼 ‘봄툰’을 통해 국내시장에서는 여성독자 강화에 나선 한편 해외에서는 지난해 인수한 프랑스 웹툰플랫폼 델리툰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봄툰은 순정, 로맨스, BL장르가 강한 국내 대표적인 여성향 웹툰 플랫폼이며, 델리툰은 유럽의 대표적인 한국형 웹툰플랫폼으로 프랑스어권 콘텐츠 뿐 아니라 한국 웹툰도 다수 서비스 중이다. 현재 프랑스는 물론 캐나다 벨기에 스위스 등 전 세계 프랑스어권에서 한국 웹툰 독자 층이 증가하고 있다.

레진코믹스는 세계 최초로 유료 웹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다양한 장르의 한국 웹툰을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직접 서비스 중이다. 현재 레진이 영어로 번역해 서비스 중인 한국 웹툰은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한 영어권 국가 뿐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비영어권 국가에서도 한국 웹툰 팬덤을 형성 중이다.

키다리스튜디오 김영훈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좋은 콘텐츠로 국내는 물론 미국 시장에서 활약 중인 레진코믹스와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레진과의 제휴로 앞으로 영어권 독자들에게도 키다리스튜디오의 매력 넘치는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 이성업 대표는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럽과 영어권 시장에 양사의 콘텐츠를 상호 독점유통하는 새로운 관계를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