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흥 산지 와인 인기···롯데마트, 이스라엘 와인 판매

입력 2020.06.03. 06:00 댓글 0개
뉴질랜드, 포르투갈 등 이색 산지 와인 잘 팔려
[서울=뉴시스] 롯데마트가 이달부터 이스라엘산 와인 3종을 판매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롯데마트가 이달부터 이스라엘산 와인 3종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 와인으로, 국내 와인 소비 시장의 성장에 맞춰 새로운 와인을 소개하고자 롯데마트가 대형마트에서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스라엘은 지중해성 기후로 양조용 포도 재배에 최적화된 조건을 갖고 있다. 역사적 정통성을 인정받아 북미와 유럽 등 약 30개국 이상으로 수출 중이다.

최근 소비자들은 기존 와인 시장 구성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프랑스와 칠레산 와인 이외에 다양한 생산국 와인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30일부터 5월13일까지 진행한 롯데마트의 와인장터 기간에는 뉴질랜드산 와인의 매출이 전년 대비 191.5%, 포르투갈산 162.3%, 아르헨티나산이 94.7% 신장했다.

대형마트에서 초저가 와인이 등장하며 신규 와인 입문자가 늘어나고, 와인을 접할 수 있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와인을 경험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와인에 대한 다양한 취향이 형성되고 확대되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서울역점과 월드타워점 등 15개 매장에서 이스라엘의 갈릴리고원과 쥬덴고원에서 생산된 '바르칸 클래식' 까베네쇼비뇽, 멜롯, 쉬라즈를 각 2만7000원에 판매한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 상품기획자(MD)는 "국내 와인 소비 확장 트렌드에 맞춰, 국내 와인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색 국가 와인을 준비했다"며 "추후에도 고객들이 롯데마트에서 특별한 와인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