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서울역 '묻지 마 폭행' 용의자 30대 남성 검거···철도경찰 "범행동기 조사"

입력 2020.06.02. 20:52 댓글 0개
지난달 26일 30대 여성 무차별 가격 후 도주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지난달 서울역에서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묻지 마 폭행'을 저지른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과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2일 오후 7시15분께 서울 상도동에서 폭행 용의자 30대 남성 이모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철도경찰대 폭력전담팀은 사건 용의자의 신원과 주거지를 확보하고 서울용산경찰서와 공조해 서울 동작구 상도동의 자택에서 긴급 체포했다.

철도경찰대 담당 수사관은 "용의자 이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범행동기와 경위, 여죄 등을 철저히 조사한 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당초 해당 사건이 CC(폐쇄회로)TV 사각지대에서 발생해 폭행 장면이 담긴 영상은 확보하지 못했으나 주변 CCTV 영상을 토대로 용의자 인상착의를 확보해 추적했다.

A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1시50분께 공항철도 서울역 1층의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앞에서 30대 여성의 얼굴을 주먹으로 가격한 뒤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 여성은 눈가가 찢어지고 광대뼈 한쪽이 골절되는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건은 피해자 모녀가 지난 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