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광산구 옥외간판 전수조사로 체계적 관리 등

입력 2020.06.02. 18:20 댓글 0개

[광주=뉴시스] 신대희 기자 = 광주 광산구는 관내 옥외간판을 전수 조사해 관련 자료를 정리한다고 2일 밝혔다.

옥외 간판 관련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 체계적으로 옥외 광고물을 관리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전수 조사 대상은 벽면·돌출·지주·옥상 간판 등 모든 종류의 고정 간판이다.

광산구는 신가·신창동을 시작으로 9월까지 신고·허가·연장 등 인·허가 유무와 광고 규격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한다.

광산구는 지난 4월 전문 조사업체와 옥외간판 DB 작업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북구, 3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광주 북구는 오는 12일까지 용봉동·문흥1동·매곡동 주민자치회 위원 15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각계각층의 주민이 마을 사업을 직접 계획·실행하는 동 단위 주민 대표기구다.

위원은 ▲주민자치센터 운영 심의·행정 자문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무 협의 ▲마을신문·소식지 발간 등 생활·근린 자치 역할 등을 맡는다.

모집 인원은 각 동별 50명이다. 만 19세 이상인 해당 동 거주자나 사업장 종사자, 기관·단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는 온라인 교육과 동별 주민자치 교육 등 총 6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북구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된다.

위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북구 주민자치과(062-410-616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dhdre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