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푸드,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 개소

입력 2020.06.02. 09:23 댓글 0개
[서울=뉴시스]롯데푸드 청주공장에서 진행된 푸드위드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 6번째부터)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 김종길 푸드위드 대표이사.(사진=롯데푸드 제공)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롯데푸드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를 열고 장애인 고용에 앞장선다.

롯데푸드는 지난 1일 청주공장에서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상택 충북지사장, 푸드위드 김종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표준 사업장인 '푸드위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립을 통해 롯데푸드는 장애인 20명(중증 10명)을 신규 채용했다. 이를 반영한 롯데푸드의 장애인 근로자 규모는 89명으로 장애인 고용률 4.1%를 달성했다.

푸드위드는 청주공장의 어육소시지 포장 업무를 맡는다. 롯데푸드는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청주공장 어육 생산 라인을 리모델링해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키스틱 자동화 포장 라인을 구축했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푸드위드 설립으로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푸드위드가 자체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우리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