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명문 축구 클럽 역사를 한눈에···'FC HISTORY' 출간

입력 2020.06.01. 14:03 댓글 0개
[서울=뉴시스]FC HISTORY.(사진=베스트 일레븐 제공)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50년이라는 국내에서 가장 긴 역사를 지닌 축구전문지 베스트 일레븐의 인기 연재물이었던 'FC HISTORY(저자 손병하)'가 발행했다.

베스트 일레븐은 2015년 4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21개월간 다룬 세계 축구 ‘명가(名家)’들의 역사 이야기를 2권으로 압축했다.

'FC HISTORY'에서는 총 25개의 세계 명문 축구 클럽들을 소개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국제축구연맹(FIFA)과 유럽축구연맹(UEFA)이 선정한 20세기 최고의 클럽 레알 마드리드, ‘클럽 그 이상의 클럽’이란 모토를 갖고 있는 바르셀로나 등을 두루 만날 수 있다.

유럽 빅 클럽에 국한한 것은 아니다.

‘축구의 나라’ 브라질에서도 손에 꼽히는 명가 상파울루 FC의 생소한 역사와 현대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불리는 펠레를 배출한 산투스의 이야기도 있다.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명문 클럽이자 라이벌인 보카 주니어스와 리버 플레이트의 치열한 다툼도 접할 수 있다.

총 두 권으로 구성된 FC HISTORY의 1권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 등 총 12개 클럽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2권에는 바르셀로나와 리버풀 등 총 13개 클럽의 이야기가 담겼다.

전국 온·오프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발행처인 베스트 일레븐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권당 1만4900원.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