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경륜·경정, 임시 휴장 기간 또 연장

입력 2020.06.01. 11:48 댓글 0개
추가 휴장 기간 확정 안 해
[서울=뉴시스] 임시 휴장 중인 광명 스피돔에 코로나19 극복과 예방을 위한 현수막이 걸려져 있다.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경륜·경정 휴장 기간이 연장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해 경륜·경정 임시 휴장 기간을 추가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추가 연장 기간은 확정되지 않았다.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재개장 일정을 결정할 계획이다.

앞서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수준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화된 후에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역 사회 전파를 통해 다시 확산세를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수차례에 걸쳐 휴장을 추가 연장해왔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이번 추가 연장은 최근 수도권에 있는 물류센터 등에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구밀도가 높은 수도권에서 확산세를 보일 수 있다는 우려와 정부의 강화된 방역조치 발표를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재개 시점은 앞으로의 확산 추이를 봐야 한다. 경주 재개를 대비해 모든 영업장을 대상으로 방역을 강화하고 영업장 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재개장 일정이 확정되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부 내용을 알릴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