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대림산업 'e편한세상', 브랜드 리뉴얼 단행···새 BI 적용

입력 2020.06.01. 10:35 댓글 1개
'과감한 시도' 브랜드 이름 삭제하고, 심볼과 컬러 강조
송파파크센트럴 등 내달 입주 예정 단지 2곳부터 적용
[서울=뉴시스] e편한세상 리뉴얼 이미지(사진 = 대림산업 제공)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대림산업이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을 선보인지 2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

대림산업은 1일 e편한세상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공개했다.

대림산업이 2000년 론칭한 e편한세상은 업계 최초로 리빙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고 외관 디자인 특화, 차별화된 평면 개발 등으로 국내 주거 문화를 선도해왔다.

새로 적용되는 BI는 과감하게 'e편한세상' 브랜드 이름을 삭제하는 대신, 대표 심볼인 구름과 오렌지 컬러를 강조했다.

대림산업은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이 탄탄한 브랜드일수록 브랜드 명칭 없이 심볼 만을 강조하는 BI를 내세우고 있다"면서 "e편한세상 또한 20년 동안 쌓아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오렌지 구름을 통해 기존의 브랜드 신뢰성은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최상의 삶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상징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 BI는 내달 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과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아파트 외관, 동출입구, 문주, 필로티, 공용부, 부대 밎 옥외시설, 지하주차장 등 상품 전반에 걸쳐 새로운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단지들도 앞으로 인허가 절차를 통해 새로운 BI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이와 함께 로고타입, 그래픽 모티프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로고타입의 경우 네모꼴의 형태로 정돈하고 장식 요소를 최소화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림산업은 이번 e편한세상의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대한민국 넘버원(No.1)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e편한세상은 약 1200만명 대상의 빅데이터 조사와 소비자 통합 리서치 등 고객들의 주거 형태와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와 분석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BI 리뉴얼과 함께, 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해 브랜드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완벽한 디자인과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슬로건은 '엑설런트 라이프'(For Excellent Life)로,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로 새롭게 정의했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expert solution), 독창적인 디자인(exclusive design), 차별화된 서비스(experience-driven service)라는 3가지 브랜드 방향성을 가지고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주거 가치와 문화를 제시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기존 e편한세상이 강조했던 주거의 기본적 가치는 물론 고객의 삶의 질까지 높여주는 대한민국 No.1 브랜드로서 확고한 가치를 제시하겠다"며 "새로운 e편한세상은 브랜드의 거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부동산 주요뉴스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