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현대차證 "넷마블, 본격적인 실적개선은 하반기부터"

입력 2020.06.01. 08:42 댓글 0개
목표주가 11만원 유지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현대차증권은 1일 넷마블(251270)에 대해 기대 신작의 출시는 4분기에 몰려있는 상황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은 하반기부터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목표주가 11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최진성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넷마블의 1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일곱개의 대죄 글로벌' 출시, 'A3:Still Alive' 출시 등으로 3월에 마케팅비가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일곱 개의 대죄 글로버과 A3가 출시되고 좋은 성과를 거뒀지만 1분기 중 그 성과는 일부만 반영됐기 때문이다. 반면, 이 두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용은 전분기 대비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하회했다.

게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가 14%로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11%로 그 뒤를 이으며 기존 작품들의 매출 감소세는 지속되고있는 상황이다.

최 연구원은 "2분기에는 신작 효과가 온기 반영되면서, 1분기보다 개선되는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도 "하지만,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세븐나이츠2' '제2의 나라'와 같은 기대 신작의 출시는 4분기에 몰려있는 상황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은 하반기부터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