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생태원, 초등생 생태계서비스 교육 지도서 발간

입력 2020.05.31. 12:00 댓글 0개
생태계서비스파트너십 아시아사무소 공동제작
[세종=뉴시스] 국립생태원이 발간한 '초등교원을 위한 생태계서비스 지도서' 표지. (사진=국립생태원 제공). 2020.05.31.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정성원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초등교원을 위한 생태계서비스 지도서'를 발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도서는 초등학교 교직원이 생태계서비스 개념을 쉽게 이해하면서, 이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서는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생태계서비스 학습 내용을 연계할 수 있도록 '생태계서비스파트너십 아시아사무소'와 공동제작했다.

이번 지도서는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물과 생태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태계서비스를 인식하고,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교수학습과정안, 참고자료, 학습활동지 등이 포함돼 있다. 카드, 스티커 등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8번째 수업과정 '자연의 보물을 찾아라'에선 초등학생들이 '생태계 그림카드'로 자연환경에서 인간이 받는 혜택을 알아보고, 생태계가 서로 연결돼 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뉴시스] 국립생태원이 발간한 '초등교원을 위한 생태계서비스 지도서' 중 학습활동지 부분. (사진=국립생태원 제공). 2020.05.31. photo@newsis.com

지도서는 다음달 1일부터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 생태원 홈페이지(www.nie.re.kr)에서 그림파일(PDF) 형태로 볼 수 있다.

국립생태원은 오는 8월 '특수분야 초등교원연수' 과정에 이 지도서를 이용해 시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지도서를 통해 초등교원과 초등학생의 생태계서비스 이해를 넓히고, 일상생활 속에서 생태계서비스를 고려한 의사결정 역량을 기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