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서구, 치매 부부 대상 리마인드 웨딩촬영 등

입력 2020.05.30. 10:32 댓글 0개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치매 노인 부부와 그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자 리마인드 웨딩촬영 '인생한컷 담아Dream' 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 광주 서구 제공) 2020.05.30.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치매 노인 부부와 그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자 리마인드 웨딩촬영 '인생한컷 담아Dream' 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28일부터 이틀간 서구 풍암생활체육공원 내 오매불망힐링파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관내 치매 노인 부부 20쌍이 참석했다.

이날 참여 부부에게는 의상·헤어·메이크업 등이 지원됐으며 촬영한 사진은 인화를 마치는 대로 기념 액자와 함께 증정한다.

또 촬영 전에는 '사랑의 서약서'를 낭독해 부부가 서로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서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 환자를 둘러싼 편견을 해소하고 치매를 함께 극복하자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구는 다음달 열릴 오매불망힐링파크 추억사진전에서 웨딩사진 증정식을 개최하고 사진도 전시한다.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구, 평생교육 활동가 파견사업 참가모집

광주 서구는 평생교육 활동가 파견사업인 '그림책 읽어주는 시니어 Teacher'와 '우리 마을 생태해설사' 과정에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림책 읽어주는 시니어 Teacher' 사업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책 속에서 놀이 소재를 찾는 등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골자다.

사업 대상은 7인 이상 학습자로 구성되고 빔프로젝트·TV등 화면을 볼 수 있는 적정 장소를 마련해야 한다.

우리 마을 생태해설사 사업은 자연생태놀이와 병행, 풍암·운천호수와 5·18기념공원 등지에서 자생식물 종류·특성에 대해 배우며 아이들에게 생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1회당 교육생은 20명으로 제한된다. 사업 대상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등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신청은 다음달 30일까지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사용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서구청 교육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방문 또는 전자우편 모두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