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렇게 우회하세요' 백운고가 철거 교통대책

입력 2020.05.29. 11:28 댓글 0개
6월4일부터 철거 시작…시민불편 최소화
[광주=뉴시스] 광주 남구 백운고가도로 철거 안내문.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시는 6월4일부터 시작되는 백운고가차도 철거공사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 교통대책을 수립했다고 29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백운고가차도 철거공사 시작 전까지 남구청에서 남광주 방향, 남광주에서 백운광장 방향, 백운광장에서 동아병원 방면 도로에 차로를 추가하고 접근로를 최소 2개 차로 이상 확보한다.

또 백운고가차도 교차로 내 동아병원에서 백운초교 방면은 좌회전을 금지시키고 백운광장 주변 5곳에 대해서는 좌회전을 허용하는 등 주변 신호체계를 변경한다.

좌회전이 허용되는 곳은 양림휴먼시아 2차 교차로, 미래아동병원 교차로, 남광주농협앞교차로, 백운초교사거리, 주월교차로등이다.

봉선지구에서 농성광장 방면, 농성광장에서 광주대 방면, 광주대에서 대성초교 방면, 남광주에서 농성광장 방면에 대해서는 우회노선을 정비해 교통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2020년 11월까지 고가 구조물을 철거한 뒤 2023년까지 도시철도와 지하차도를 건설할 예정이다.

안주현 도시철도건설본부 공사부장은 "공사기간 차로가 통제됨에 따라 차량정체나 안전사고가 우려된다"며 "백운광장을 이용하는 차량은 실시간 교통정보와 공사안내 홍보문 등을 확인해 우회로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