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골든블루, '골든블루더블샷 하이볼' 출시..'K-하이볼' 시대 열 것

입력 2020.05.29. 10:3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하이볼의 새로운 기준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GOLDENBLUE Double-Shot Highball)'을 29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하이볼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으로 만들었다. 국내 1등 정통위스키인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국내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우수한 맛을 지닌다. 또 위스키 원액을 언필터드(Unfiltered) 형식으로 제작해 하이볼로 음용시 청량감과 함께 복잡하고다양한 위스키 본연의 풍미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골든블루더블샷 하이볼은 전용으로 개발된 ‘하이볼 마스터’에서 추출된다.

세계 1위 이탈리아 디스펜싱장비 업체인 ‘Celli(첼리)’와 협업해 만든 ‘하이볼마스터’에서 추출된다. 하이볼 마스터에서 추출된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강한 탄산과 우수한품질의 위스키가 일정한 비율로 추출돼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맛의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골든블루더블샷 하이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보다 높은 도수의 위스키 원액이 사용된다.탄산수와 함께 최초 9도로 추출돼 하이볼의 특성인 위스키 맛과 향이 오랫동안 유지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국내 위스키 시장이 다시 활기를찾으려면 새로운 도전과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그 일환으로 오래 전부터 하이볼 출시를 준비해왔다”며 “위스키를 다소 낯설게 느끼는 젊은 연령층부터 기존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로위스키에 대한 이미지와 인식 변화를 이뤄내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