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질본 "렘데시비르 치료제 논의 진행 중···필요 판단시 신속 검토"

입력 2020.05.28. 15:28 댓글 0개
중앙임상위원회, 렘데시비르 승인 여부 논의 중
[청주=뉴시스]강종민 기자 =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28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0.05.28. ppkjm@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방역당국은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Remdesivir)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사용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현재 전문가들이 추가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이날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렘데시비르와 관련해 중앙임상위원회가 개최됐고, 종료 후에도 전문가들이 추가 논의할 부분이 있다고 들었다"면서 "논의 결과는 곧 공식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엔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에서 렘데시비르 승인 여부를 논의했다.

다만, 렘데시비르 투약 시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투약 범위를 어떻게 정할 것인지 등에 대해 논의가 지금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중앙임상위원회에서 렘데시비르를 사용해도 된다는 논의 결과가 전달될 경우, 방역당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생산업체와 신속하게 협의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권 부본부장은 "(추후) 논의 결과가 전달돼 전문가들이 국내 준비와 어느 정도 환자 치료에 사용이 필요하다고 한다면, 관계부처인 식약처, 생산업체 등과 신속하고 긴밀하게 협의해 관련된 법령에 따라 (허가)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