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民광주 당선인들, 국방장관에게 군공항 이전 촉구

입력 2020.05.28. 14:40 댓글 2개
군공항 이전 정부 100대 국정과제
예비이전 후보지 조속히 발표해야
정경두 국방부 장관(왼쪽)과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광주=뉴시스] 맹대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당선인들이 정경두 국방부장관을 만나 광주 군공항 조기 이전을 위해 국방부가 적극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이용빈 원내부대표에 따르면 이 원내부대표와 조오섭, 윤영덕, 민형배 등 광주지역 당선인이 27일 서울 국방컨벤션에서 정경두 국방부장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당선인들은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은 문재인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 국가가 책임지고 추진해야 될 국책사업이다"며 "그런데도 국방부가 아직까지 예비이전 후보지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선인들은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은 5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가사업이므로 광주시와 전남도만의 노력으로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국방부가 이전 대상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부대표는 "1호 법안으로 군공항 이전 및 지원사업에 있어서 양여 재산을 초과하는 비용 발생시 국방부가 부담하고 특별회계사업으로 추진토록 명시하는 내용의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준비중이다"며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를 조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국회차원에서도 정부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광주의 명예시민으로 광주에 대한 애정이 깊고 특별하다"며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가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