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동신대, VR 전문기업 '빅 픽쳐스'와 맞손

입력 2020.05.27. 14:36 댓글 0개
동신대학교, VR(가상현실) 전문회사 '빅 픽쳐스'와 산학협약 체결. (사진=동신대 제공)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동신대학교가 VR(가상현실) 전문회사 '빅 픽쳐스'와 맞손을 잡았다.

동신대학교는 27일 중앙도서관 2층 부속실 소회의실에서 빅 픽쳐스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동신대는 가족회사로 참여하는 빅 픽쳐스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공학교육을 혁신하고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건설 기계 실습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빅 픽쳐스는 자체 개발한 하드웨어 'VRCMS'를 동신대에 무상기증했다.

VRCMS는 건설기계 실습교육을 위한 VR 중장비 시뮬레이터로, 동신대 조경학과 재학생들은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이용해 굴삭기, 지게차 등 조경 중장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게 된다.

빅 픽쳐스와 동신대 디지털콘텐츠학과도 VR 기술과 장비 등을 활용한 교육 및 연구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일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공학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여, 취업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