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DB금투 "롯데하이마트,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목표가↑"

입력 2020.05.27. 08:38 댓글 0개
투자의견 매수 유지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DB금융투자는 27일 롯데하이마트(071840)에 대해 올해 여름 무더위 등에 따라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3만3500원에서 3만7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차재헌 DB금융투자 연구원은 "1분기 매출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악화와 점포 내방 객수 감소로 전년 동기보다 10% 감소했지만 2분기 매출 감소폭은 빠르게 축소될 것"이라며 "롯데쇼핑의 오프라인 점포 구조조정에 따라 동사의 오프라인 점포 수도 올해 15개점이 줄어들 전망이지만 임대료 부담이 큰 적자 점포로 연간 수익성에 미치는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코로나19 영향이 약화되면서 최근 고객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으며 언택트 소비 패턴으로 PC, TV, 식기세척기 등의 매출 성장이 주목된다"며 "여름철 전세계적으로 무더위가 예보되고 있으며 성수기 에어컨 매출 기저가 높지 않아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증가세로 전환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매출액 대비 판관비율도 인건비와 임대료 등 주요 고정비성 비용 부담이 안정화되면서 금액기준 크게 증가할 요인이 없다"며 "매출만 예상대로 회복된다면 가벼워진 비용 구조로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하반기에 실적 추정치를 상회하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나온다면 추가적인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