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영국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로 곧 투여"

입력 2020.05.27. 01:38 댓글 0개
임상시험서 회복 기간 나흘 단축
[포스터시티(미 캘리포니아주)=AP/뉴시스] 지난 2009년 3월12일 촬영된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스터시티에 있는 미 제약회사 길리어드 본사의 모습. 2020.5.27.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에게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remdesivir)를 투여하기로 했다.

26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영국 보건당국(DHSC)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국립보건서비스(NHS)가 선별한 코로나19 환자의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곧 렘데시비르를 투여할 예정"이라며 "특정 임상 기준을 충족한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HSC는 제조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와 함께 렘데시비르를 공급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 약은 국제 공조로 이뤄진 임상시험 초기 데이터에서 환자의 회복 기간을 나흘 단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 사용 승인을 했으며 회사 측은 중증 환자에게 우선 공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영국 당국은 "이것은 환상적인 진전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모든 결정에서 최신의 전문적인 과학적 조언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영국 환자들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임상시험에서 렘데시비르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