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이브닝브리핑] "예능야구에 미국이 환장하는 이유?"

입력 2020.05.25. 17:11 수정 2020.05.25. 17:11 댓글 0개
사진=네이버스포츠 [KBO 주간예능] 캡처

"한국프로야구"

"천조국(미국)에 크보(KBO·한국프로야구) 보여주기 민망하다", "미국에 크보가 송출되다니 오래살고 볼 일이다." 한국 프로야구 팬들의 자조 섞인 농담이 프로야구 개막 20여 일을 넘기면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KBO의 강제 미국진출이 신기하면서도 우려되자 쏟아내는 촌평들입니다.

야구 본고장 미국이 코로나19 확진자 160만명을 넘기고, 사망자가 10만명을 돌파하기 직전입니다. 메이저리그 개막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바깥에서 캐치볼조차 할 수 없는 상황 속 미국의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이 '신문물'을 들여옵니다. 애초에 들일 필요도 없었지만 꿩 대신 닭이라고 하던가요.

무관중경기를 치르고있는 KBO가 ESPN을 통해 미국 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매 경기때마다 우리네는 반쯤 '화끈'거리는 순간을 겪고 있습니다. 과격한 일부 팬들 사이에서 KBO를 칭하는 '예능야구'가 이역만리 야구 본고장에서 방송되면섭니다.

"어라 이게 아닌데?" 개막 첫날 몰려든 외신들로부터 심상찮음을 느낀 팬들은 미국 현지 반응을 살폈습니다. 현지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바로 '빠던'(빠따 던지기). 타자가 홈런 이후 배트를 공중에 던지는 장면을 뜻하는 말입니다. 메이저리거들 사이에선 도발의 뜻으로 여겨지면서 금기시되고 있는데, 우리 선수들이 자연스럽게 하는 모습이 인상깊나봅니다.

지난 5일 열렸던 KIA:키움전 당시 챔피언스필드 인근 상가에서 있었던 화재사고가 생중계 된 점도 놀라웠답니다. 현지 팬들은 "불 때문에 중단된 야구···한국은 참 야생적"이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낯선 상황들이 연일 터지는 KBO가 이역만리 타국에서는 신선한 듯합니다.

'좌충우돌 예측불능' KBO를 향한 세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력파 프로선수들의 실책과 이채로운 상황들 등 가감없는 모습들에 폭소하는 건 우리뿐만이 아닌가봅니다. 그 어느때보다 어두운 시기에 야구로 전세계가 웃을 수 있다면 이 또한 멋진 일 아닐까요.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광주경제자유구역청’ 내년 상반기 공식 출범

6월 3일 빛그린산단과 첨단3지구, 도시첨단산단, 에너지밸리 등 광주 4개 지구가 경제자유구역으로 공식 지정된다. 이용섭 광주시장의 핵심공약인 ‘경제자유구역 조성사업’의 기본계획과 함께 투자유치 촉진 및 투자기업 혜택과 비전 등을 자세히 살펴본다.

#<속보>민간공원에 한해 고분양가 관리지역 해제 검토

‘고분양가 관리지역 지정으로 중앙공원 1지구 등 민간공원 개발이 차질을 빚고 있다’는 무등일보 보도(2020년5월25일자 1면)와 관련해 광주시가 민간공원에 한해 고분양가 관리지역 해제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 지역 노동자 5일에 한명 꼴로 사망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김용균법’이 시행됐으나 현장 노동자의 죽음은 계속되고 있다. 고용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광주·전남 노동자 중 5일에 한번 꼴로 사망자가 나왔다. 사망자 절반 이상이 제조업 노동자다. 

# 신세계, 전남 농수축산물 판매 도운다

신세계백화점이 ‘코로나19’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농수축산물 판로확대에 나선다. 25일 협약에 따라 전남 22개 시·군의 우수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판촉행사를 연중 추진할 계획이다. 온라인 판매 확충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 스포티지·쏘울 또 멈춘다

“코로나가 도대체 언제쯤 끝날까요?” 기아차 광주공장은 지난 2월 1~3공장 전체 생산라인을 전면 중단했다. 오는 29일까지는 2공장이, 6월1일부터 5일까지 추가연장을 결정했다. 문제는 수출 감소에 협력업체 등 지역 경제 타격이다.

# “새 박물관으로 역사여행 떠나자”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이 27일 개관식을 갖는다. 1987년 문을 연 시립박물관은 시설·콘텐츠 노후로 리모델링에 착수, 콘텐츠를 개편하고 근대역사 전시 공간을 신설했다. 명칭도 바꾸고 심볼과 로고, 슬로건도 모두 변경했다. 일단 한번 가보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