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용섭 광주시장 공약 평가, 2년 연속 'SA'···최우수

입력 2020.05.25. 15:49 댓글 0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이행완료 등 모든 지표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시는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0년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고 밝혔다.

광역 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100점) ▲목표달성(100점) ▲주민소통(100점)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지표를 평가했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광주시를 비롯해 서울시, 경기도, 충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등 5곳이며 특히 광주시는 종합평가뿐만 아니라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등 3개 모든 분야에서 SA등급을 받은 유일한 광역단체로 선정됐다.

광주시는 공약이행 완료도 분야에서 223개 공약사업 중 규제프리 경제자유구역 조성, 지방세 감면 등 자금·세제 지원책 마련, 차세대 에너지저장장치(ESS) 실증단지 운영 등 116개(52.02%) 사업이 완료 또는 이행추진 중인 것으로 평가됐다.

목표달성 분야에서는 인공지능 창업단지 조성과 자동차 특화산단 조성 등 104개 사업이 연차별 계획에 따라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분석됐다.

주민소통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시장 공약관련 홈페이지를 쉽게 접근하고 소통할 수 있게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무작위로 선출된 50여명의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심의를 통해 민선7기 공약 이행상황을 자체 평가하고 실효성을 조정하는 시스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용섭 시장은 "민선7기 공약은 시민과의 첫 약속이자 시정의 로드맵이다"며 "공약이행을 최우선에 두고 광주발전과 시민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