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영암이 숨겨놓은 비밀의 정원 덕진차밭

입력 2020.05.25. 12:20 댓글 0개

산천이 연둣빛으로 옷을 갈아입은 5월은 코로나19로 지친 우리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줍니다.

생활 속 거리 두기로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심신을 치유하고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영암의 매력을 담은 덕진차밭을 소개합니다.​

영암군 덕진면 백룡산(418m)자락에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덕진차밭은 국립공원 월출산을 바라다보며 기(氣)를 받으며 조용히 푸르름을 선사합니다.

월출산을 마주하며 꼭꼭 숨겨진 비밀의 정원은 한국제다에서 1979년 조성하기 시작하여 5만여 평의 규모로 40년 넘게 한국제다에서 직접 관리하며, 다양한 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재래종 차가 90%로, 차나무의 키가 크지 않고 가지가 옆으로 퍼져 비스듬한 언덕 이랑에 층층이 초록 물결을 펼칩니다.

막 세수를 한 풋풋한 아이처럼 초록의 차밭 사이를 걸으면 누구나 모델이 됩니다. 특히 위풍당당한 월출산을 볼 수 있어 다른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풍광과 신령함이 장관입니다.

새벽안개에 잠긴 월출산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유명합니다.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영암 덕진차밭으로 오세요!

영암이 숨겨놓은 비밀의 정원 속으로 꼭꼭 숨어보세요~ 층층이 푸른 이랑 사이로 서 있기만 해도 싱그러운 5월의 주인공이 됩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아침에 위풍당당한 월출산에 운무가 피어오를 때, 장엄하고 영험한 모습을 담아가세요.

덕진면 덕룡산에 꼭꼭 숨겨진 덕진차밭은 쉽게 찾기가 어려워요.

덕진면 선암마을에서 돌담길을 따라 고샅길로 고불고불 올라가면 운암저수지 저수지가 나옵니다.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영암군 덕진면 운암리 143-1번지’ 혹은 ‘운암저수지’로 설정하세요.

우측 사진 출처: 한국제다

월출산을 마주하며 꼭꼭 숨겨진 비밀의 정원은 한국제다에서 1979년 조성하기 시작하여 5만여 평의 규모로 40년 넘게 한국제다에서 직접 관리하며 다양한 차를 상품화로 생산합니다.

덕룡산 자락에 꼭꼭 숨겨진 덕진차밭은 영암사람도 잘 알지 못하고,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곳이에요.

다른 차밭에 비해 규모가 아담하고 키가 작은 토종 차나무로 부채를 펼쳐놓은 듯 비스듬한 이랑 좌우로 초록색 잎을 피워냅니다.

초록색은 특히 눈을 편하게 하는 색으로, 눈에 들어오는 초록이 몸으로 흡수되는 듯 마음이 안정되고 여유로워집니다.

덕진차밭의 진짜 매력은 차밭 꼭대기 정자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위풍당당한 월출산의 풍광입니다. 장엄한 월출산을 보면 일상의 지친 심신이 사라지고 영험한 기운이 몸에 가득 채워집니다.

월출산의 형국이 지상의 기운을 모아 새벽하늘에 불꽃처럼 내뿜는 모습이어서 영암을 기(氣)의 고장이라 부릅니다.

신령스러운 바위라는 ‘영암’의 이름도 월출산의 바위에서 유래되었어요.

특히 안개 자욱한 덕룡산 덕진차밭에서 보는 아침, 산을 휘감고 피어나는 운무를 담기 위해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유명합니다.

아쉽게도 제가 덕진차밭을 찾은 날은 미세먼지와 날이 흐려서 선명한 월출산을 담지 못했어요.

덕진차밭의 공식 명칭은 한국제다 ‘영암 제2 다원’입니다.

영암의 기후가 따뜻하고, 토양이 황토 질이어서 차 맛이 부드럽고 순하다고 합니다. 차는 광주 동구의 한국제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차나무는 10월~12월까지 찬 서리를 맞으며 영롱한 꽃을 피웁니다.

다섯 장의 꽃잎은 녹차가 가지는 다섯 가지 맛을 내며, 꽃이 진 자리에 열매가 조랑조랑 열려서 꽃과 열매가 마주 본다하여 ‘실화상봉수’라고 합니다.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 5월! 층층이 푸른 이랑 사이로 서 있기만 해도 싱그러운 5월의 주인공이 되고, 방향에 따라 다른 풍광이 배경이 되어 하나가 됩니다.

초록빛 가득한 5월의 덕진차밭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