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DA:투데이] 폴킴, 22일 컴백 “‘마음, 둘’ 우리의 이야기”

입력 2020.04.22. 16:51 댓글 0개

가수 폴킴이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Part.2 ‘마음, 둘’을 발매한다.

‘마음, 둘’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파트1 ‘마음, 하나’에 이은 정규 2집의 연장 앨범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폴킴의 독보적인 감성과 다채로운 음악성을 엿볼 수 있는 자작곡들로 앨범 대부분을 채웠다.

타이틀곡 ‘우리 만남이’는 폴킴만이 들려줄 수 있는 폴킴표 발라드곡으로,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그리고 관악기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아이유 ‘Love Poem(러브 폼)’, 크러쉬 ‘Alone(얼론)’ 등을 작업한 홍소진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 ‘우리 만남이’를 비롯해 ‘Hero(히어로)’, ‘카톡’, ‘HOLIDAY(홀리데이)’, ‘나의 봄의 이유’ 등 총 5트랙을 담아 풍성한 사운드와 섬세한 감성 표현으로 앨범의 퀄리티를 높이며 다시 한번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고퀄리티를 자랑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만나고 헤어지는 일상적인 모습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인 연출로 담담하지만 솔직한 폴킴표 감성을 극대화하며 몰입도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더욱이 이번 뮤직비디오는 가수 아이유, 그룹 엑소(EXO), 레드벨벳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연출한 VM PROJECT가 메가폰을 잡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폴킴은 이번 앨범에 대해 “지극히 개인적인 시선들을 담았다 생각했는데 완성된 곡들을 듣다 보니 저만의 이야기가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라며 “최근의 저는 꽤 자주 이미 정해진 정답을 진심인 듯 포장해 말했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그게 예의이며 배려인 줄 알고 있지만 솔직하지 못한 나 그리고 상대방에게 미안함이 남습니다. 동시에 나 자신을 위한 포장이었다는 것 또한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앨범을 들려 드림으로 인해 비칠 제 모습이 조금은 솔직한 것 같아 떨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 어느 때보다 솔직했고, 또 진심을 담아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 폴킴의 정규 2집 ‘마음, 둘’에 리스너들의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 = 뉴런뮤직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