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컴백’ 갓세븐, ‘DYE’ 전곡 스포일러 영상 공개

입력 2020.04.17. 15:52 댓글 0개
(사진 출처: 'GOT7(갓세븐) "DYE" Album Spoiler' 영상 화면 캡처)

그룹 GOT7(갓세븐)이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했다.

17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미니 앨범 'DYE'(다이)의 수록곡 중 6트랙의 일부 음원을 녹인 스포일러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책자가 등장했고, 곡이 재생될 때마다 페이지가 넘어가며 GOT7의 로맨틱한 사진이 모습을 드러냈다. 멤버들의 아름다운 비주얼은 음악과 어우러져 설렘을 자아냈다. 새 음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GOT7 멤버들과 유수 작가진에 대한 관심도 고조됐다.

타이틀곡 'NOT BY THE MOON'(낫 바이 더 문)은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곡. GOT7은 짙은 감성이 담긴 목소리로 영원한 사랑의 맹세를 노래한다.

'TRUST MY LOVE'(트러스트 마이 러브)는 핏불(Pitbull)의 'Bad Man'(배드 맨)에 참여한 데이비 네이트(Davey Nate)와 Jus2(저스투)와 작업한 키이스 헤트릭(Keith Hetrick)이 협업해 완성한 트랙이다.

JB는 'CRAZY'(크레이지)를 통해 GOT7과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춘 220VOLT(220볼트)와 다시금 환상적인 시너지를 발휘했다. 이 노래는 퓨처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영재는 ‘제9회 가온차트 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실연자상 코러스 부문을 수상한 주찬양, 싱어송라이터 니화와 힘을 합쳐 'AURA'(아우라)를 만들었다. 상대방에게 깊게 빠져드는 감정을 몽환적인 사운드에 얹어 표현했다.

'POISON'(포이즌)은 유겸이 작곡, 시인 못말이 작사해 감미로움을 배가했고 'LOVE YOU BETTER'(러브 유 배터)는 진영이 작사에 힘을 더한 트랙으로 이 세상에 오직 둘뿐인듯한 황홀한 느낌을 선사한다.

멤버들은 하이라이트 음원 공개와 함께 각자의 최애 수록곡을 하나씩 꼽았다. 'CRAZY'를 고른 JB, 진영, 유겸은 "팬분들이 많이 사랑해 주시는 'Teenager'(틴에이저)와 'PAGE'(페이지)를 떠올리게 하는 노래다. 우리만의 에너지가 느껴지는 건 물론 후렴구가 무척 매력적이라 자주 들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영재는 "타이틀곡을 가장 좋아하지만, 수록곡 중에서는 제가 곡 작업에 참여한 'AURA'를 추천해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잭슨은 평소 선호하는 장르의 곡인 'POISON'을 최애곡으로 선택했고, 마크와 뱀뱀은 "'LOVE YOU BETTER'는 노래가 정말 잘 나온 것 같다. 좋아하는 스타일의 곡이기도 하다"라고 애정을 내비쳤다.

한 편의 고전 소설을 함축해놓은듯한 GOT7의 새 미니 앨범 'DYE'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당일 오후 8시에는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쇼케이스 'GOT7 LIVE PREMIERE'(갓세븐 <다이> 라이브 프리미어)를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하고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