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메시 "호나우지뉴 보석금 대신 납부? 사실 아냐"

입력 2020.04.10. 09:42 댓글 0개
자신의 SNS 통해 가짜뉴스에 직접 해명
[마드리드=AP/뉴시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자신을 둘러싼 가짜뉴스를 반박했다. 2020.03.01.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가 자신을 둘러싼 가짜뉴스를 직접 반박했다.

메시는 10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최근 불거진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인터밀란 이적설과 호나우지뉴의 보석금을 대신 납부했다는 뉴스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유럽 축구가 '올스톱' 된 가운데 메시도 가족과 함께 자가 격리 중이다.

현실 축구가 중단되면서 유명 축구스타를 둘러싼 가짜뉴스가 퍼지고 있다.

아르헨티나 매체 TNT는 최근 인터밀란의 마시모 모라티 구단주의 말을 인용해 "메시 영입은 결코 꿈이 아니다"라면서 메시 영입 가능성을 제기했다.

하지만 메시는 이를 반박하면서 자신의 인터밀란행 뉴스는 '가짜(Fake)'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메시가 자신의 SNS에 가짜뉴스를 반박했다. (캡처=메시 인스타그램)

과거 바르셀로나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브라질 축구스타 호나우지뉴의 보석금을 내줬다는 뉴스도 사실이 아니었다.

호나우지뉴는 지난 3월 파라과이 위조여권을 사용한 혐의로 구속됐다 지난 8일 보석금 160만 달러(약 19억4000만원)를 내고 석방됐다. 당시 아르헨티나 언론에선 메시가 보석금을 대신 지불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메시는 이에 대해서도 '가짜뉴스'라고 해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