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차명진 "제명된 것 아냐···내일 윤리위 결과 따르겠다"

입력 2020.04.09. 21:12 댓글 0개
"언론에 이미 제명된 것처럼 보도돼"
[부천=뉴시스] 이종철 기자 = 세월호 관련 부적절한 발언으로 미래통합당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부천병 차명진 후보가 당 윤리위원회에 넘겨진 가운데 9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역곡역 앞에서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의 캠프가 선거유세를 다시 시작하고 있다. 2020.04.09.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9일 세월호 유족 막말 논란으로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된 것과 관련해 "제명되지 않았다"며 "내일 윤리위가 열린다고 한다. 그 결과에 따라 저의 당적 지속문제, 출마 지속문제가 결정된다"고 밝혔다.

세월호 유족 막말 논란이 인 차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 윤리위원회의 어떤 결정에도 따르겠다"며 "이의신청 같은 것은 안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차 후보는 지난 6일 OBS 주최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XXX사건이라고 아시나"라며 "그야말로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해 논란을 촉발했다. 해당 토론회는 이날 오후 방영됐다.

미래통합당은 지난 8일 밤 비공개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대호 후보 제명과 차명진 후보의 윤리위원회 회부를 결정했다. 최고위에는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해 이준석·신보라·김광림·김영환 최고위원 등 6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차 후보는 "지금 각종 언론에서 제가 이미 제명된 것처럼 보도하고 있다"며 "이는 단순히 오보일 뿐만 아니라 내일부터 진행되는 사전 투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엄중한 범죄 행위"라고 비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