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준 SK이노 사장 "전례없는 위기, 비상한 방식으로 극복해야"

입력 2020.04.09. 10:00 댓글 0개
신입사원 수시채용 화상면접 현장 방문, 인력 채용 점검
필기부터 면접까지 비대면 방식 도입해 경영중단 위기 극복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경험해 보지 못 한 비상한 시기의 위기 상황은 과거에 했던 방식이 아닌 비상한 방식만으로 극복할 수 있다."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위기를 겪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김준 총괄 사장이 강조한 내용이다.

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준 사장은 전날 신입사원 채용 현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중단될 위기에 처했던 인력채용 현장을 점검하고 위기 극복을 주문했다.

SK이노베이션은 필기전형에서 면접전형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접촉 방식인 화상으로 신입사원 수시채용전형을 진행 중이다. 김 사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 현장 점검 차원에서 화상면접장에 직접 참관했다.

화상 인터뷰를 지켜본 김 사장은 "훌륭한 인력 채용은 기업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로, 중단돼서는 안된다"며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남은 인생의 출발선이 되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헤아려, 어렵지만 차질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통적인 채용방식인 대면 형태의 채용이라면 이 같은 채용절차는 중단될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접촉 방식 채용이라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전환해 중단 없이 채용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의의를 뒀다.

김 사장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한 전사 위기 극복도 주문했다.

그는 "SK이노베이션은 현재 코로나19뿐 아니라 복합적인 이유로 과거에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한 위기 국면을 마주하고 있다"면서 "비대면 접촉 방식으로 채용 중단 위기를 극복한 것처럼, 비상한 시기에는 비상한 방식만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