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대호 "뒤통수 갈기는 방법은 당선"···차명진 "선거운동 더"

입력 2020.04.09. 08:41 댓글 0개
김대호 "작업 대성공에 쾌재를 부르는 놈들 뒤통수를 갈기는 방법은 당선"
차명진 "유권자, 국민들의 현명한 판단을 믿고 뚜벅뚜벅 앞으로 가겠다"
[부천=뉴시스] 이종철 기자 = 제21대 총선 부천 병의 차명진 후보가 23일 오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가지면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3.23.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30·40세대에 이은 노인폄하 발언으로 미래통합당에서 만장일치로 제명당한 김대호 전 후보(관악갑)와 세월호 막말 파문으로 당 윤리위에 회부된 같은 당 차명진 후보(경기 부천시병)가 총선 완주 의지를 거듭 밝혔다. 두 사람은 막말 프레임 등 음모론을 제기하며 소속 정당이나 언론 등을 성토했다.

김대호 전 후보는 8일 오후 당 최고위원회의 만장일치 제명 결정에 앞서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상상을 초월한 제명 징계 건에 대응하느라 글을 못썼는데 이제 쓴다"며 "저 어둠 속에서 음흉한 미소를 지으며 작업 대성공에 쾌재를 부르는 놈들의 뒤통수를 갈기는 방법은 당선"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적절한 행동을 한 쪽은 노인 존중 발언을 노인폄하 발언으로 곡해한 일부 마이너 언론에 놀아나 사실(발언의 실제 워딩과 진의) 확인도 않고 저를 연타석 세대 폄하 발언자로 규정한 후 제명이라는 초강력 징계를 때린 미래통합당 관계자들"이라고 주장했다.

세월호 유족 막말 파문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차명진 후보도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를 눈엣가시처럼 생각하는 자들이 사실을 제대로 파악도 않고 또다시 막말 프레임을 씌워서 저를 매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차 후보는 또 "저는 이 순간도 유권자, 국민들의 현명한 판단을 믿고 뚜벅뚜벅 앞으로 가겠다. 선거운동을 더 열심히 하겠다"며 "당 지도부가 저의 바른말을 막말로 매도하는 자들의 준동에 놀아나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고 완주 의지를 분명히 했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세대 비하' 등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라 제명 위기에 처한 관악갑 미래통합당 김대호 후보가 당 윤리위원회가 열리는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미래통합당 당사 앞에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2020.04.08. mangusta@newsis.com

앞서 차 후보는 지난 6일 OBS 주최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XXX사건이라고 아시나"라며 "그야말로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해 논란을 촉발했다. 해당 토론회는 이날 오후 방영됐다.

미래통합당은 8일 밤 비공개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대호 후보 제명과 차명진 후보의 윤리위원회 회부를 결정했다. 최고위에는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해 이준석·신보라·김광림·김영환 최고위원 등 6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