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구테흐스, '세계 보건의 날' 맞아 의료인에 축하 메시지

입력 2020.04.08. 08:25 댓글 0개
"올해 특히 어려운 해 맞아 의료진에게 감사"
'2020 간호사 산파의 해 '축사도 발표









































































































"2020년 간호사 산파의 해"축하 메시지도 발표
"어려운 시기에 새 생명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사무총장은 7일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유엔본부에서 전 세계의 보건 의료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발표했다고 AP, 신화통신 등 외신들이 이 날 전했다.

그는 "올해의 세계 보건의 날은 우리 모두에게 특별히 힘든 시기에 맞게 되었다"며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유행) 상황을 언급했다.

특히 그는 올해 "2020 간호사 산파의 해"를 맞이해서 간호사, 산파, 산부인과 의료진, 기술직, 구급대원, 약사, 의사 , 운전사, 청소직, 의료 행정직을 비롯한 모든 관련자들에게 "밤낮 없이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데 감사드린다"며 찬사를 보냈다.

구테흐스 총장은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의 만연으로 이 질병와 싸우기 위해 자신의 안전과 생명을 돌보지 않고 24시간 분투하고 있는 모든 의료진과 관련 종사원들에게 특별히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2020 간호사 산파의 해를 맞은 이들 직종 종사원들에게도 특별히 감사를 표했다. 간호사들이 현재 가장 큰 보건의료의 부담을 지고 장시간 어려운 노동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부상, 감염, 정신건강의 위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생을 마감하는 임종의 순간까지 환자에게 위로를 주고 있는 간호사들에게 감사한다고 그는 말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현재와 같은 감염병 위험 속에서 특히 임무가 더 어려워진 산파에 대해서도 언급,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고 지켜주는 전 세계의 산파와 간호사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