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트럼프 "CDC, 외출시 스카프 등으로 얼굴가릴 것 권고...자발적 시행"

입력 2020.04.04. 08:20 댓글 0개
트럼프 "나는 안하기로 선택"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백악관은 이날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집 밖으로 외출할 때, 특히 다른 사람들 주변에 있어야 할 때 얼굴을 가릴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4.3

[워싱턴=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백악관은 3일(현지시간)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집 밖으로 외출할 때, 특히 다른 사람들 주변에 있어야 할 때 얼굴을 가릴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는(강제적인 것이 아니라)자발적인 것"이라 자신은 마스크를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안 하기로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지침은 미국인들이 외출할 때 티셔츠나 스카프 같은 임시 커버를 사용해 코와 입을 가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료용 마스크, 특히 N95 마스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억제하기 위해 의료 최전선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보관된다.

이 같은 미국의 정책 변화는 증상이 없는 사람들이 코로나19를 확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나오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