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시를 배달합니다" 오승우미술관 '온라인 전시'

입력 2020.04.03. 10:11 댓글 0개
이매리 작가 초대전 7일 개막…홈페이지 등서 관람
[무안=뉴시스] 이매리 작가 초대전 '지층의 시간'. (사진=무안군 제공) 2020.04.03.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무안군은 광주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현재 국내외를 무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매리 작가의 초대전 '시 배달-Poetry Delivery 2020'전(展)을 오는 7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개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초대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미술관 휴관에 따른 대응책으로 장소적 한계를 뛰어넘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개인과 집단의 기억에 대한 제례와 시적 윤리'란 주제로 열리는 초대전은 1부 '시 배달'과 2부 '지층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초대전은 '시'라는 매개체를 통해 개인의 기억에서부터 시작해 인간의 존재, 투쟁, 사회문명, 민족과 국가의 흥망성회 등 인류의 문명에 대한 진지한 성찰로 확장된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2020년 무안군오승우미술관 초대전 온라인 전시는 미술관 홈페이지, 유튜브(검색창 무안군오승우미술관)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