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주인 바뀐 부라보콘···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입력 2020.03.31. 23:32 댓글 0개
아이스크림 부분 1400억원에 매각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빙그레가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부문을 인수한다.

빙그레는 31일 이사회를 열고 해태제과 자회사 해태아이스크림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빙그레가 인수한 주식은 해태아이스크림 보통주 100%인 100만 주다. 인수 금액은 1400억원이다. 해태아이스크림은 해태제과가 지난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신설한 법인이다.

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이 보유한 부라보콘·누가바·바밤바 등 전 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활용해 기존 아이스크림 사업 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빙그레 아이스크림 해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양수대금 10%(140억원)를 지급한 빙그레는 매매계약상 선행 조건이 모두 충족하면 잔금을 치르고 해태아이스크림을 완전히 끌어안게 된다.

해태아이스크림의 지난해 말 매출액은 1800억원대로 롯데제과·빙그레·롯데푸트와 함께 아이스크림 업계 '빅4'를 형성했다.

해태제과는 "해태아이스크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 유치, 전략적 제휴, 지분 매각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검토했으나 분할 이후 다수 투자자에게서 적극적인 인수를 희망하는 러브콜이 이어져 경영권 매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태제과는 매각을 통해 들어오는 자금을 부채 상환과 과자 공장 신규 설비에 사용할 계획이다. 해태제과 부채 비율은 대폭 낮아질 전망이다. 그간 투자가 미뤄진 생산 라인에도 본격 투자가 가능해져 생산 효율성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